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황희찬, 황희찬이 다시 득점했지만 울버햄튼, 에버턴에 후반 추가골 허용하며 1-1 무승부

by apps9 2023. 5. 21.
황희찬

황희찬, EPL에서 계속 빛을 발하다

울버햄튼 원더러스의 한국인 공격수 황희찬이 2022-202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시즌 세 번째 골이자 6경기 만에 공식 경기에서 네 번째 골을 넣었습니다. 7월 20일 울버햄튼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린 에버턴과의 경기에서 황희찬은 아다마 트라오레의 슈팅이 조던 픽포드 골키퍼의 선방에 막히자 침착한 마무리로 홈팀에 리드를 안겼습니다. 이는 황희찬의 40일 만의 골이자 리그 통산 3번째 골이었습니다.

 

황의 골에도 불구하고 울버햄튼은 후반 추가시간에 에버턴의 예리 미나에게 극적인 동점골을 내주며 승리를 거두지 못했고, 경기는 1-1 무승부로 끝이 났습니다. 울버햄튼은 현재 11승 8무 18패 승점 41점으로 순위 13위에 머물러 있습니다. 9월 29일 울버햄튼은 아스널과 마지막 경기를 치르는데, 황희찬은 골을 늘려 시즌을 기분 좋게 마무리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울버햄튼, 선두 유지에 실패하다

울버햄튼은 황희찬과 파블로 사라비아가 최전방에 포진하고 트라오레, 다니엘 포덴세, 주앙 무티뉴, 레안드로 네베스가 미드필드에 포진하는 4-4-2 포메이션으로 경기를 시작했습니다. 토티 고메스, 크레이그 도슨, 네이선 콜린스, 넬슨 세메도가 수비진을 구성했고 골문은 다니엘 벤틀리가 지켰습니다.

 

울버햄튼은 초반에 리드를 내주고 슈팅 기회를 내줬지만 빠른 역습으로 선제골을 뽑아냈습니다. 울버햄튼은 리드를 잡은 후 긴장을 풀고 수비와 역습에 집중했습니다. 하지만 후반 막판 미나의 동점골을 막지 못했습니다.

 

국내외에서 인정받은 황희찬의 공헌

황희찬의 활약은 후스코어닷컴에 따르면 팀 내 최고 평점인 7.30점을 기록할 정도로 눈에 띄는 활약을 펼쳤습니다. 또한 가로채기 1개와 블로킹 1개를 기록하며 공격뿐만 아니라 수비에서도 공헌도를 증명했습니다.

 

황경민은 시즌 초반 햄스트링 부상으로 주전 경쟁에서 밀려나는 등 힘든 시기를 보냈습니다. 하지만 1월 FA컵 리버풀과의 경기에서 처음으로 골문을 열며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이후 3월과 4월에 각각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브렌트포드를 상대로 EPL에서 득점했고, 에버턴을 상대로 시즌 세 번째 골을 기록했습니다.

 

버밍엄 라이브는 "황희찬은 전방에서 적극적으로 움직였고, 빠르게 반응하며 침착하게 골을 넣었다"며 현지 언론이 황희찬의 활약을 칭찬했습니다. 황의조는 뛰어난 기량으로 국제 축구계에서도 주목받고 있으며, EPL에서 계속 빛을 발하며 큰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