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융감독원, 개인 전문 투자자 등록 요건에 대해 고민 중
11월 11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금융위원회를 추가로 열고 있는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개인 전문 투자자들이 차이 계약(CFD)을 등록하기 위한 요건이 완화됨에 따라 Societe Generale(SG)증권의 주가 하락에 기여한 것도 있을 것이라는 비판에 대하여 "개인 전문 투자자들의 요건 관련 개선사항이 있는지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김위원장은 개인 전문 투자자의 등록 요건에 대한 개선사항에 대해 의원들의 질문에 답변했다. 민주당 윤주경 의원은 "개인 전문 투자자 등록 요건 개선에 대한 노력이 있는가"라는 질문을 던졌다. SG증권의 주가 하락에 대해서는 윤 의원이 "2019년에 금감원의 반대 속에서 FSC가 개인 전문 투자자 등록 요건을 크게 완화했다. 그러던 상황에서 이러한 조건이 계속 유지되고 미래에 반복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임창정, SG증권 스키마 관련된 톡방, 그리고 화제의 소주 '소주 한잔'
임창정의 SG증권 주가 조작 의혹에 해당하는 소주 '소주 한잔'의 유통을 중단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밝혀졌다. 7일, 세븐일레븐 측은 "현재 재고가 없어지면 '소주 한잔'을 더 이상 판매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소주는 올 2월, 임창정과 함께 출시돼 부활절 이벤트에서 출시한 이후 큰 인기를 얻은 제품이다. 하지만 최근 되어서 SG증권 주가 조작과 연관된 의혹으로 인해 측에서 출시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이외에도 의혹으로 인해 일부 예정됐던 임창정의 행사들이 취소되는 등 일파만파 뒹굴고 있다. 소주 한잔 출시 당시 임창정은 제품 개발과 디자인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제는 이 상품이 스키마와 연관돼 이슈가 되고 있다.
임창정, 개인 투자 자금을 이용해 거래하는 인기 연예인
임창정은 개인 투자를 적극적으로 하는 인기 있는 연예인 중 한 명이다. 하지만 그 덕분에 의혹이 제기되기도 한다. 지난해 12월, 임창정은 광고 촬영을 위해 현장을 찾은 H투자자문의 대표와 함께 사진을 찍었었다. 찍은 사진 같은데, 이미 폭로되었다. 해당 내용이 들어간 톡방에 대하여 임창정 측은 "톡방에만 들어온 내용으로 해당 톡방 참가자들의 의도를 내 알 방법이 없다"며 의심이 제기될 수 있는 시점에서 말이나 행동을 조심히 하기로 회의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