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아인 혐의 구속영장, 배우 유아인, 마약 투약 의혹으로 구속영장 청구

by apps9 2023. 5. 19.
유아인 혐의 구속영장

경찰, 구속영장 신청

경찰이 마약 투약 혐의를 받고 있는 배우 유아인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지난 2월 인천공항에서 경찰이 유 씨를 검색하면서 수사가 시작됐고, 104일째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서울지방경찰청 마약수사대는 유 씨가 프로포폴, 대마, 코카인, 케타민, 졸피뎀 등을 상습적으로 투약한 혐의(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로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수사의 시작

지난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에서 유 씨의 프로포폴 상습 투약 사실이 적발됐고, 유 씨는 상습 투약자 51명 중 한 명으로 의심받았다.

그러나 수사가 시작된 후 경찰은 유 씨가 대마, 코카인, 케타민, 졸피뎀 등 다른 약물을 복용한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변호사 선임과 경찰과의 긴장감

수사가 본격화되자 유 씨는 연예인 마약 사건 변호로 유명한 박성진 변호사가 대표로 있는 법무법인 인피니티를 선임했습니다.

유 씨와 수사팀은 몇 차례의 팽팽한 접전을 벌인 끝에 마침내 유 씨를 불러 조사했다.

첫 번째 조사에서 유 씨는 자신의 행동에 대해 사과했지만, 두 번째 소환에서도 긴장감은 여전했습니다.

data-ke-size="size23">체포 영장 발부 및 잠재적 결과

수개월간의 수사 끝에 경찰은 유 전 회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고, 영장이 발부되면 본격적인 수사가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대부분의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 유 씨는 도주나 증거 인멸 가능성에 대한 우려를 표명하며 구속이 필요하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법원은 다음 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거쳐 구속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이번 사건은 프로포폴을 자가 투약하다 적발된 의사 검거, 유 씨의 지인인 미국 대학 출신 작가와 미국 국적자, 유튜버의 검거 등 유 씨의 마약 투약 외 여죄가 드러나고 있습니다.

수사의 전체 범위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으며 유 씨의 커리어와 사생활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