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만에 처음으로 마스크 없이 진행: 기록적인 이벤트
2023년 4월 22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다양한 국가에서 모인 2,000여 명의 참가자들이 최대 규모의 수직 마라톤을 완주하며 새로운 역사를 만들었습니다. 스카이런은 롯데월드타워 1층부터 전망대가 있는 123층까지 2,917개의 계단을 오르는 치열한 수직 경쟁을 펼치는 대회입니다. 올해 대회는 4년 만에 마스크 없이 진행되어 더욱 많은 외국인 참가자들이 참여해 더욱 특별했습니다.
<참가자 중 한 명인 권효재(8) 군은 아버지와 함께 행사에 참가했습니다. 그는 "어렵지 않았고, 성공해서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대회는 기록을 세우는 경쟁 부문과 완주를 목표로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비경쟁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습니다. 김창현(24)과 정혜란(30)이 각각 남자와 여자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스카이런은 자신의 한계를 시험하는 독특한 도전이지만, 체력 부족은 휴식 공간을 활용해 극복할 수 있습니다. 참가자들은 22층, 40층, 60층, 83층, 102층에 위치한 대피 안전 구역에 도착하는 동안 수분을 보충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3개 층마다 배치된 안전 요원들이 참가자들이 정상에 도달할 수 있도록 격려의 말을 건네며 동기를 부여합니다.
대의를 위한 기부: 보행 치료를 위한 보바 어린이 병원
스카이런 참가자들이 납부한 참가비 전액은 롯데의료재단 보바스어린이병원에 기부되어 보행에 어려움을 겪는 어린이들의 재활 프로그램을 위해 사용됩니다. 기부금은 보행 장애를 가진 어린이들의 재활에 쓰여 완주한 참가자들에게 더욱 큰 보람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롯데로지스틱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온라인 플랫폼 롯데온을 통해 5분 만에 마감되었습니다. 롯데는 48개 계열사 임직원과 가족, 지인들을 대상으로 '롯데가족 수직마라톤'을 개최해 수직마라톤 정상 도전에 성공한 참가자 1명당 1만원을 보바스어린이병원에 기부할 예정입니다.
모든 것 포켓몬: 스프링 페스타 2023
스카이런의 성공 이후 잠실 롯데월드타워는 다양한 이벤트와 축제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글로벌 인기 IP인 '포켓몬스터'의 최대 축제가 2023년 4월 28일부터 5월 8일까지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개최됩니다. 포켓몬 스프링 페스타 2023은 모든 연령대의 팬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된 국내 최대 규모의 포켓몬 축제가 될 것입니다.
이 행사는 1,000평방미터 규모의 야외 "포켓몬" 애니메이션 갤러리를 자랑하며, 판타지와 전설의 포켓몬으로 가득한 대형 포토존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롯데월드몰 5층 아이코닉 브릿지에서는 포켓몬 카드 게임을 활용한 '포켓몬 카드 갤러리'를 최초로 선보이며,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는 300여 종의 인기 상품과 포켓몬 봉제인형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포켓몬 고 플레이어들은 월드파크 내 포켓몬 고 부스에서 파티 모자를 쓴 피카츄를 잡거나 미션을 수행해 경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초보자 공간인 포켓몬고 플레이 공간과 포켓몬 카드 게임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처음 배우는 교실'도 운영되며, 참가자에게는 선착순으로 프로모션 카드 이브이를 증정합니다. 행사 기간 동안 롯데월드몰을 방문하면 스탬프 랠리를 완료하면 썬캡 3종 중 하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롯데월드타워에서는 다양한 관심사, 연령, 배경을 가진 사람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축제가 열립니다.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수직 마라톤 대회인 '스카이런'은 좋은 취지의 기금 마련을 위한 행사였습니다. 마찬가지로 포켓몬 스프링 페스타 2023은 방문객들이 포켓몬 세계에 완전히 몰입할 수 있는 흥미진진한 이벤트가 될 것입니다.
댓글